쿠팡플레이 쿠플시네마란? 어떤 서비스인가?

최근에 쿠팡이 새로운 서비스를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쿠팡플레이 시네마”라는 서비스를 진행을 한다고 하는데요. 어떤서비스인지 알아보며 해당 서비스는 언제 나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 OTT의 시대

지금은 대 OTT의 시대입니다. 정말 많은 OTT 서비스가 출혈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해외 관련 OTT로는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아마존프라임, 애플TV등의 다양한 OTT가 있으며, 이중 국내로는 티빙, 웨이브, 왓챠, 쿠팡플레이,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국내 OTT만 해도 몇개가 된다는 것이죠.

 

쿠팡플레이의 저력

그리고 국내 OTT 중 현재 흑자를 내는 곳이 없다고 합니다. 티빙이 선방을 하고 있지만 적자폭은 계속해서 커지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쿠팡플레이의 경우에는 와우회원이라는 맴버십의 저력으로 인해 그럭저럭 버티는 수준이며, 와우회원이 늘어갈수록 OTT가 공짜라는 인식이강하여, 더욱더 국내 OTT에서는 쿠팡플레이가 선방하고 있다고 합니다.

 

쿠팡플레이 쿠플시네마란?

쿠팡플레이 쿠플시네마란? 어떤 서비스이냐 라고 말씀을 드리자면 현재 상영하고 있는 영화중에 개봉하고 있는 영화 한 편을 매주 1개씩 무료로 ‘쿠플시네마’에서 방영 한다는 것 입니다.

와… 상영하고 있는 영화작품을 쿠팡플레이에서… 그것도 집에서 바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면 영화관에서 반발이 심하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이용하는 고객은 좋은거죠. ㅎㅎ

(advertisement)


 

언제 출시하나?

그럼 이런 쿠팡플레이 쿠플시네마는 언제쯤 출시를 할까요? 오는 5월 중순즘에 시작한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하게 나온건 없지만 현재 계획으로는 그렇습니다.

 

어떤 작품이 주로 나올까?

우리가 보통 생각 해본다면 박스오피스 1위, 2위의 상위작이 나오지않을까? 생각 하지만, 보통 그런작품은 수익성때문에 쿠플시네마에서는 방영하지 않을 겁니다. 사실 우리가 모르는 영화 상영작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수면위로 보이지 않아서 그렇죠. 이런 비인기 영화가 2주동안 상영을 하면서 더이상 상영할 여력이 없는 경우, 해당 영화를 쿠팡플레이에서 상영해 줄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인기 없는 상영작이 일단 사람들에게 보여줄수 있으며, 홍보 효과도 생기고 영화에 대한 인지도도 생길 수 잇는 저력을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영화 상단에 위치하지 못한 작품들을 주로 매주 한 편씩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저만의 추측입니다. 중급정도의 영화만 개봉을 해준다고 하면 생각보다 이득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advertisement)


영화 상위작을 보여준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이름을 알리지 못한 영화 상영작들을 주로 다룰거라고 예상을 하였지만 그와 반대로 쿠플클럽이라는 컨텐츠를 만들어 포인트를 쌓는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쿠플시네마가 런칭이 되고 쿠플클럽을 통하여 상영하고 있는 상영작중 하나를 볼 수 있게 마련을 한 것인데요. 쿠팡플레이에서 포인트를 쌓으면 볼 수 있으며, SNL 방청신청도 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상영작 이였던 2023 “존윅4” 를 쿠플시네마에서 런칭 진행하였습니다.

 

쿠팡플레이 쿠플클럽이란?

쿠팡플레이에서 진행을 하는 쿠플클럽의 경우 쿠팡플레이 내에서 진행을 하는 이벤트를 응모를 할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입니다. 쿠플클럽 포인트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 SNL과 같은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방청권 응모
  • 쿠플시네마 이용
  • 팀K 리그 VS 마드리드, 맨시티 티켓 예매
  • 쿠팡플레이 자체 티켓 및 이벤트 응모

등으로 위와 같이 쿠플클럽을 통하여 포인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으니 쿠플클럽 포인트를 쌓아두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여기서 쿠팡플레이에서 중요해진 쿠플클럽의 포인트 쌓는 방법은 어떻게 쌓아 볼 수 있을까요?

 

쿠플클럽 점수 올리는 방법은?

쿠팡플레이 유료컨텐츠 구매

최근에 쿠팡플레이에서 대여 및 소장 이라는 컨텐츠가 생성이 되었습니다. 쿠팡플레이 한도 내에서 유료로 즐겨 볼 수 있는 컨텐츠 서비스 입니다.

해당 유료컨텐츠를 구매하게 되면 쿠플클럽 포인트가 적립이 되게 됩니다.

 

쿠팡플레이 활동 열심히 하기

쿠플클럽 포인트를 쌓는 방법인 다른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쿠팡플레이 자주 들어오기
  • 즐거운 컨텐츠 시청하기
  •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시청하기
  • 그외에 쿠팡플레이의 여러기능 이용하기 

등으로 위와 같은 조건으로 쿠팡플레이 안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면 즐길 수록 쿠플클럽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듯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쿠팡플레이의 경우 유료 맴버십이 와우회원의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쿠팡플레이 가입방법

쿠팡플레이를 가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쿠팡홈페이지를 들어가 회원가입을 진행을 하시고 쿠팡와우 회원을가입하시면 쿠팡플레이를 손쉽게 이용하여 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자세한 쿠팡와우에 대한 조건은 아래와 같이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