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숏츠 이상한영상 알고리즘 무엇?

유튜브가 매우 핫하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짧은 영상이 유행하면서 유튜브도 고객유치를 위해 새로운 영상인 숏츠 플랫폼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숏츠를 보다보면 이게 나와도 되는건가 싶을정도로 잔인한 영상이 툭튀어 나오기도 하는데요..

왜그런가 싶기도 하면서 아이들이 볼 수 있게 제어할 수 있을정도의 방법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숏츠란?

유행하던 틱톡의 짧은 영상을 의식하여 만든 새로운 영상형태 입니다. 1분미만의 짧은 영상을 만들어서 시청자에게 제공하는 형태인데요.

유행이라는 단어를 이용하여 사람들이 짧게짧게 영상을 소비하게 만들었습니다.

(advertisement)


  • 인스타 – 릴스
  • 유튜브 – 숏츠

이렇게 부르고 있는데요.

유튜브 이상한 영상의 숏츠

가끔 유튜브 보다가 깜짝놀라만한 영상을 보았습니다. 염소의 목을 치는 영상을 보았는데요…

설마설마 하다가 보았는데 진짜로 댕강하길래 깜짝놀라고 살짝 충격 받았습니다…

(advertisement)


인스타그램에는 이런 영상이 많이 보이지는 않았는데요. 유독 유튜브에서 보이는 듯 하더라구요?

유튜브 숏츠 알고리즘?

숏츠 알고리즘이 완벽하지 않은 듯 합니다. 한국에 있는 영상의 숏츠들도 많이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알고리즘을 노려서 무작위의 대량영상을 만들어 뿌리다보니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듯 합니다.

위와 같이 자극적인 영상을 만든 제작자의 유튜브페이지를 들어가면, 해당 영상이 10~50개 정도는 똑같은 영상이 있습니다.

여기서 한개만 얻어 걸려라 하면 성공인거죠.

특히나 인도쪽에는 인구도 많다보니 이런 영상이 문득문득 튀어나오는 듯 합니다. 인해전술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방지책은?

방지책이 따로는 없습니다. 그냥 보다보면 갑자기 영어로 된 영상이 많이 노출되는데요. 그때 유튜브를 종료하고 다시 새로운 숏츠를 본다거나, 아니면 자극적인 영상이 자주나온다면 신고를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숏츠 신고하기

  1. 숏츠 우측하단 […] 클릭
  2. [신고] 버튼눌러 신고하기

위와 같이신고하시면 됩니다. 유아나 미성년자가 보는 유튜브설정으로 하고 싶다고 하신다면 아래이 설정방법을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서는 해당 증상이 많이 줄었들었지만 간간히 나오기도 하더라구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