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대출 희망대출 심사 완료자 전자약정 신청방법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희망대출 대상자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까다로운 방법으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준비물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신청을 할 수 잇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망대출 대상자 선택은 어떻게 진행?

희망대출 대상자 선택은 다음과 같이 진행 됩니다. 바로 문자로 오게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해당 하시는 분의 각자 링크로 오게 됩니다.

(advertisement)


정책자금 희망대출 심사가 완료 되었으며 대상자의 경우 위와 같이 문자로 받아 볼 수 잇습니다. 문자를 받지 않았다면 선정이 되지 않았다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위와 같이 신청을 하시는데 준비물이 있습니다.

(advertisement)


 

희망대출 신청 준비물

희망대출 신청준비물로는 다음과 같이 있어야 합니다.

  1. 본인 신분증
  2. 본인 명의 계좌 번호
  3. 본인명의 어플 계좌
  4. 본인명의 통장 사본
  5. 핸드폰

이렇게 준비물이 5가지가 있어야 합니다. 모두 다 인증용으로 사용이 되는데요. 그래서 해당 5가지는 꼭 알고 있어야 하니, 참고하시고 신청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희망대출 심사완료자 신청방법

심사완료자의 경우 문자에 있는 대출링크를 눌러서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여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4가지 인증을 통하여 진행이 되는데요. 참고하여보시기 바랍니다.

  1. PIN 인증
  2. 계약/서명
  3. 본인인증
  4. 구비서류

4가지 과정을 걸쳐서 신청이 됩니다. 이렇게 설명만 드리면 애매하죠? 자세하게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어볼곳도 없고 제도로 알려주는 곳이 없어서 정말 당황했엇는데요..

(advertisement)


  1. PIN 인증
    -본인의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 합니다. 010-1234-**** 본인의 전화번호 뒷자리를 입력하여, 본인 인증 합니다.
    PIN 인증
  2. 계약/서명
    계약/서명을 진행합니다. 약관을 확인하시고 서명란에 서명을 해주시면 됩니다. 노란색 사각형이 있는곳에 본인의 서명을 진행을 해주시면 되며, 총 17페이지의 항목을 확인하시고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 제출하시면 됩니다.(여기서 본인계좌번호를 입력할 겁니다. 기억이 가물하네요..)
    계약/서명
  3. 본인인증
    다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휴대폰으로 통신사를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시고,  다음 본인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본인 계좌로 1원을 송금하게 됩니다. 
    본인의 은행어플로 방문하여, 보낸사람의 이름을 확인하여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인증을 다하시면 4번 구비서류로 넘어갑니다.
  4. 구비서류
    구비서류를 사진 파일을 올려서 신청을 합니다. 이때 필요로한 준비물로는 2가지 입니다. 신분증, 본인명의 통장사본, 두가지를 준비하셔야합니다. 사진을 찍으신 다음 사진파일을 올려주시고, 신분증의 경우 본인 명의 정보가 제대로 들어 갔는지 확인 합니다.
  5. 제출완료 버튼 클릭
    제출완류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가 나오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요청건에도 심사가 진행이됩니다. 제출된 서류에서 문제가 없다면 누구나 대출을 받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제출완료 버튼 클릭

 

희망대출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