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예비부모가 배울 수 있는 책상자 배송 서비스 신청방법은?

서울시에서 초보일수 있는 예비부모가 되는 분들에 한하여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의 지식을 습득하게 하여 도움을 주고자 만든 정책 입니다.

신청서비스의 이름은 “엄마 북돋음 책상자”라고 부르고 있으며 2023년 1월에 시작을 한 서비스이지만 이제는 택배도 해준다고 합니다.

어떻게 신청이 가능한지 그리고 대상은 누구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돋움 책상자 구성은?

북돋움 책상자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10권의 책을 지원을 해주는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0~5세 말걸기 육아의 힘(영유아 보육·교육)
0-5세 성장 발달에 맞추는 놀이 육아
돌봄과 작업 – 나를 잃지 않고 엄마가 되려는 여자들
부모가 되어 가는 중입니다
부모라면 자기조절력부터
세상에서 가장 쉬운 본질육아(부모 교육)
엄마의 어휘력
작은 변화에도 걱정이 많아지는 예비 엄마들에게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는 0-3세 육아 핵심 가이드
하루 15분 책읽어주기의 힘(부모 교육)

 

신청대상은?

신청대상으로는 신청일 기준으로 하여 6개월 이상 계속하여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임산부이어야 하며, 서울시에 거주하는 것이 확인된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임산부인 경우 신청가능합니다.

(advertisement)


 

신청방법은?

신청방법으로는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 우리집에서 교통비 신청시 신청가능 합니다. 그리고 온라인을 통해 지원을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신청가능한데요.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임산부 교통비 신청홈페이지(https://www.seoulmomcare.com/)를 방문합니다. – 누리집 회원가입후 지원금을 신청합니다.

2. 누리집 지원금 신청내역에서 북돋음 신청현황에서 신청버튼을 눌러 신청을 합니다.

신청기한

신청기한으로는 임신 3개월 12주차 부터 출산 후 3개월 까지 입니다. 수령방법으로는 신청시 기재한 주소로 택배가 발송이 됩니다.

(advertisement)


신청일로는 2023년 1월 2일 부터 ~ 쭉 지원을 해볼 수 잇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배송을 시작하는 일자로는 2023년 3월부터 진행이 되었으니 참고하시고 신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