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W 배경음악 저작권 문제? 사람들 반응은?

오늘 정오에 리니지 W 가 출시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사전예약을 하면서 게임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조금씩 반등 하는 모습을 보였줬습니다.

하지만 새벽에 일어난? 엄청난 일 때문인지? 엔씨 소프트가 급락을 하는 사태가 벌어지게 되었는데요. 원인과 오늘 알아볼 리니지 W 배경음악에 저작권에 대하여 알아보고 저작권 때문에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 W 반응? 주가하락 ?

리니지 W 최근 처참하게 또 다시 주가하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리니지 W를 접한 유저들의 공통적인 반응은 ‘재미가 없다!’ 입니다. 저도 리니지 W를 해보기 위해서, 설치를 하고 접속을 할려고 했지만 정오에 들어갈 수 없어 그냥 잠들었습니다.

리니지 W 플레이 화면

출처 : 유튜버 – 껨디

그리고 리니지W 의 충격적인 서비스에 NC소프트 주가는 박살이 나고 말았습니다. 원인은 다음과 같이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1. 엔씨소프트의 야심작이엿다.
  2. 야심작인 것에 비해 관리를 하지 않는다?
  3. 몬스터 보다 영웅이 더 더 많은세상..
  4. 몬스터가 없어 가챠 뽑기를 하고 있는 BJ들..
  5. 그리고 난데 없는 배경음악 저작권 문제

대략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엔씨소프트의 마지막 리니지 야심작이라고 2년동안 준비를 했다고 했지만 그래픽등은 오딘 훨씬 못 미치며, 바뀐게 없는 뽑기 시스템으로 인하여, 발전이 없다고 느껴진다고 합니다.

(advertisement)


리니지 W 플레이 화면

출처 : 유튜버 – 온옹

그리고 사람들은 리니지 W의 동작 시스템이 굉장히 어색하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큰 재미를 선사하지 못해 소위 말해 찍먹하는 유저분들이 대부분 20분~1시간 정도 게임을 하고 이탈하는 상황이 우르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아직 설치만하고 게임은 해보지 않았지만, 섣불리 건드리기가… 겁나기도 하네요.;;

그리고 여기서 또 문제가 되는 것은 리니지 W 배경음악 저작권 문제 입니다.

 

(advertisement)


리니지 W 배경음악 저작권 문제

리니지 W 배경음악 이슈 입니다. 소위 말하여 BGM 브금이라고 하는 배경음악에 저작권을 걸어버려서 문제가 된 사건인데요.

통상 게임에서는 배경음악을 홍보할려는 목적으로 배경음악에는 저작권을 걸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 리니지W가 배경음악에 저작권을 걸아가 BJ분들의 수익을 그대로 가져간다는 루머가 돌기 시작햇습니다.

그리고 그 말은 사실로 이어진 듯 한데요. 통상 저작권자가 있으면, 방송을 하더라도 저작권자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구조로 유튜브는 되어 있습니다.

그럼 게임을 진행을 하면서, 리니지W 배경음악을 틀어놓게 되면, 방송을 하는 분들은 돈 한푼 가져가지 못하고, NC소프트가 가져가게 되는 구조가 되어버리는데요.

그럼 도대체 해당 게임은 누가 방송을 할까요???

그래서 그런지 방송을 진행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배경음악을 끄고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기들이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 놓은 배경음악은 듣지도 못하고, 홍보도 못하는 신세가 되어버린거죠.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되는 놈이 가져간다.. “

아이하사드의 수익구조가 빠져버리면서, 이상한걸로 수익화를 시키는 NC소프트.. 정말 대단한 듯 합니다. 게임의 본질은 이미 오래 무너버린지 오래인듯 합니다.

 

애매해져버린 엔씨소프트 위치

리니지의 아이콘이야 이전에 향수로 유저들을 끓어모았다고 해도, 리니지 W 는 완전 다른이야기 인 듯 합니다. 일단 쟁쟁한 게임사인

  • 카카오게임즈
  • 위메이드
  • 크로프톤

등의 성과를 절실히 보여주면서 엔씨소프트는 계속해서 나락으로 추락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최근에 미르4의 경우 비트코인과 접목하는 서비스를 내놓다보니 주가 또한 반영하여 미친듯하게 올리는 걸 보여주기도 햇는데요.

이런 혁신을 보여주는 NC인줄 알았지만 똑같은 3D 리니지가 탄생한 느낌 입니다. 추후에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과연 해외사람들도 이런 단순하고 화려하지 않은 그래픽 게임을 좋아할지도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리니지 W 디스 유튜버

리니지 W 까는 유저 반응 인데요. 재밌네요 ㅋㅋ

(advertisement)


 

엔씨소프트 주가 하락이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