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 대출 존재하는 대출인가?

인터넷을 살펴보시면 동사무소 대출에 대한 조건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많이들 정보를 올려놓고 그에 대한 금리와 조건에 대해 글을 많이도 적어놓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정보글을 적어볼려고 하는데, 아무리 검색을해도 동사무소 대출에 대한 조건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사기인건가 싶어 이리저리 검색을 하면서, 결국 동사무소에 직접 연락을 해보았는데요.

 

동사무소 대출 존재하는 대출인가?

동사무소 대출에 대한 단어가 생각보다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실제 있는 것 처럼 많은 분들이 작성을 해놓았습니다.

  • 동사무소 긴급자금 대출
  • 기초생활수급자 동사무소 대출
  • 동사무소 대출

아래와 같이 작성을 해놓은 것을 확인을 해볼 수 잇습니다. 그래서 동사무소 대출이 있는지 직접 동사무소에 전화를 걸어 물어 보았는데요.

동사무소 대출은 존재하지 않는다.

동사무소에 문의한 결과 그런 대출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원금이면 몰라도 대출은 은행에가서 직접 문의를 해보셔라라 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advertisement)


물론 동사무소 직원분들이 업무를 다아는건 아니지만 동사무소 대출이라는 상품은 존재하지도 않고, 취급 또한 하지 않습니다. 그럼 인터넷에 있는 정보는 무엇이냐? 라고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동사무소대출은?

인터넷이 있는 동사무소 대출 정보글의 경우 대부분 다른 블로그를 베껴서 글을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본인도 해당 정보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는데, 글을 베껴적기만 하고 제대로된 정보는 알아보지 않고 글을 적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른 블로그에 있는 동사무소 대출 정보는 복지로에 있는 지원관련 글 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차상위계층에게 지원되는 복지혜택과 매우 비슷한걸 확인해 볼 수 있을 겁니다. 누군가 쓰고 베끼고 베끼고 하면서 와전되면서,이런 결과가 생기게 된 일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동사무소 대출 정보글을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제대로 링크하나 없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대출, 지원금 받을 방법은 없는건가?

아뇨 대출, 지원금을 받아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국가지원금을 전체 다 지휘하고 있는 복지로 사이트를 이용하여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하다가 궁금한게 있다면, 전화를 걸어 대출 및 지원금에 대해 문의를 해보셔도 됩니다.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끔식 동사무소가 아닌 구청에서 진행을 하는 대출관련 서비스도 있습니다. 대전 대덕구 구청에서 진행한 저소득층전세자금대출 서비스가 있었는데, 지금은 해당 지원 서비스는 없어졌으며, 지원을 하지 않는 상태 입니다.

그러므로 대출관련 문의는 동사무소가 아니라, 은행에 문의하여야 됩니다. 지원금이라면 동사무소에 문의가 가능하겠지만 대출의 경우 은행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모르니 무직자 관련 대출 상품도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보건복지상담센터 – 129
  • 복지로 홈페이지 – http://www.bokjiro.go.kr/

무직자 대출 쉬운 곳 1금융부터 알아보기

무직자 대출 쉬운 곳 1금융부터 알아보기

햇살론 15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햇살론 15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advertisemen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