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100년농촌 저금리 대출 출시 대상 및 신청방법은?

농협에서 100년농촌 저금리 대출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농가의 영농 비용을 절감 지원을 하고자 만든 서비스이며, 최대 1.65%의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대 금리를 할인을 받는 경우 연 3%의 금리를 적용받아 대출을 이용하여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 같은 고금리에 정말 대단한 상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심지어 1금융인 농협에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조건과 대상한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대상

대출대상으로는 아래와 같이 농업인으로 대상이 되며, 농업인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advertisement)


  • 조합원
  • 청년창농업
  • 귀농인

위와 같이 분류되며 법인의 경우 대출지원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해당 서비스는 신용대출, 및 담보대출로 진행이 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는 상품 입니다.

(advertisement)


대출한도 기간

대출한도로는 1인당 최대 5천만원 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2년이내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년만기 될 시에는 대환또는 상환을 하여야 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연 3.95% ~ 시작하며, 농 축협에 따라 금리가 차등 지원이 됩니다.

판매기간은?

총 대출의 한도는 1조원으로 진행되며, 최소 2만여명에게 지원이 될 수 있습니다. 농업인에게는 330억원의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신청기간으로는 2023년 3월 20일 부터 진행되며, 자금이 소진시 까지 진행이 된다고 하니 빠른 시청을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으로는 농협은행점을 방문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는 가입이 불가하니 본인이 살고있으신 농협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여 볼 수 있습니다. 신청서류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농협 100년농촌 저금리 대출에 대해 알아보앗습니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관련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