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팔때 필요한 서류 및 상황 별 서류 알아보기

중고차 팔때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를 개인간 거래하게 된다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사항이 많으 실겁니다.

그리고 중고자동차의 경우 어느정도 지식이 많지 않는다면 되도록이면, 신차를 구매하기를 권하기도 하는데요.

그럼 중고차를 개인간에 거래를 할때 필요한 서류와 상사 등에서 필요한 서류는 어떤 서류를 준비를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를 지원을 하는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kb차차차, sk엔카 등 여러가지 사이트가 존재를 하고 있는데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참고글

중고차 팔때 필요한 서류 상사, 개인, 타던 중고차 알아보기

상사에서 중고차 팔때 필요한 서류

상사에서 자동차를구매를 할때에는 다음과 같은 서류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다음 서류를 준비를 하시거나 확인을 해본다면 차량을 구매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1. 자동차 보험가입 증명서
  2. 인감증명서
  3. 주민등록등본
  4. 통장사본

그 외 서류

  • 국가유공자증
  • 장애인 복지카드
  • 외국인 – 거주증명 및 의료보험증 급여내역, 거소사실확인서및 여권 구비

를 해야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통장사본의 경우 대출을이용을 할경우에는 필수로 사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그외에 다양한 중고차 사이트가 있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어 글을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간 중고차 팔때 필요한서류

개인간의 거래에서 가장중요한것은 바로 성능점검 기록부입니다. 아니면 개인간의 거래에서 사기를 당하지 않으시려면 카센터 앞에서 만나 성능점검을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수락을 해야만 하는 경우에만 거래가 되겠죠? 아마 거래를 잘하지 않을려고 할겁니다. 그러니 기본적으로 어떻게 거래가 되는지에 대해 잘 파악을 해두셔야만 합니다.

(advertisement)


그래야만 개인간의 중고차 거래시 된통 맞지 않게 되니 말입니다. 개인간의 필요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1. 성능점검기록부
  2. 자동차 보험가입 증명서
  3. 자동차 등록증

등을 필수로 알아 두어야만 좋으실듯 합니다. 차량을 구입을 하는데에는 자동차 보험가입증명서가 있어야만하는데요.

그리고 개인간의 거래에서는 자동차 양도 증명서가 필두로 두어야 합니다. 차량사업소에 있는 직접 거래용 자동차 양도 증명서를 발급을하여 받으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동차 등록증은 자동차를 등록하게 된다면 가지게 되는 증명서 입니다. 그러니 이전 등록을 할때에는 없으면 안되는 서류이니 참고하여 판매를 하는 분에게 서류를 요청을 해야만 합니다.

타던 중고차를 판매할때 팔때 필요한 서류

등록을 하여 타던 중고차를 판매를 할경우에는 다음 서류가 필요로 하게 됩니다.

  1. 자동차 등록원부
  2. 차량매도용 인감증명서 (개인)
  3.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4. 자동차 등록증

이 4가지의 서류가 필요로 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차의 경우 신분증 처럼 나오는 자동차 등기부등본이 있습니다.

그러니 꼭 필요로 하게 되는 서류이며, 그리고 해당차량이 근저당에 잡혀있는지등에 대한 정보등을 확인을해볼 수 있습니다.

근저당이란 다른사람에게 빚을 담보로 잡혀져 있는 차량이니 함부로 구매를 하면 안되시겠죠? 그리고 빚이나 세금등이 밀려져 있는 차량이 아닌지를 확인을 하셔아 합니다.

중고차를 구매를 하는것은 쉽게 하는 일이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정보를 가지고 근저당 및 채권 세금등을 성실하게 납부된 차량인지인가 확인을 하신 다음에 구매를 하시는게 좋은데요.

아니면 메이져 사이트인 중고차 사이트를 이용을 하셔서 중고차를 구매를 하시는게 훨씬 쉽게 구매를할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매매 사이트 가격(시세) 직거래 추천 6가지 알아보기

(advertisement)


이상으로 중고차 팔때 서류 개인간 거래할 때 필요한 3가지 서류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