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모바일 사진 업로드 안될때 해결방법

원드라이브 모바일 사진 업로드 기능을 자주 애용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어플을 잘 못만졌더니 사진 업로드가 안되는겁니다. 원래 원드라이브 업로드를 하면 자동으로 업로드를 해주는데..

어느순간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고 해당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근 몇달을 끙끙 앓다가 원인을 찾앗네요. ㅂㄷㅂㄷ

해당 증상있으신분들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원드라이브란?

원드라이브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여기서 사진을 휴대폰에서 클라우드 쪽으로 자동으로 업데이트해주는 시스템이 있어서, PC에서도 영상이나 사진을 간편하게 열어볼 수 있어 편하게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휴대폰과 PC를 간편하게 연결해주는 ‘휴대폰과 연결’ 이라는 서비스도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드라이브 업로드가 조금씩 느려지자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싶어 이것저것 손을 되게 되는데요.. 결국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advertisement)


 

원드라이브 업로드 안되는 원인?

어플 원드라이브를 설치하고는 별 문제 없이 잘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갤러리 어플이랑 잘 연동이 되면서 클라우드에 사진이 잘 저장이 잘되고 있더라구요.

근데 어느 순간 드문드문 사진이 저장 되길래 “이걸 개선할 방법이 없을까?” 싶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랑 삼성 계정이랑 연동하는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이걸 이용하여 연동을 하면 아주 잘 되겠지?” 싶어 연동을 합니다…

결국 사건이 시작되었습니다. 연동이 되는 동시에 조금은 업로드가 되는 것 같더니 나중에는 아에 업로드가 안되는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사진은 업로드가 잘 되는데, 동영상의 품질도 이상하게 매우 낮아져 버렸습니다??

(advertisement)


이게 무엇인가? 싶어 그냥 방법은 없다고 생각되어 쓰다가, 어느날 갤러리 어플에 있는 “계정 동기화 버튼”을 누르니, 어느 순간 원드라이브 자체가 연동이 안 되었습니다. 사진, 동영상 업로드가 안되는 증상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되겠지 햇는데?” 그래도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원인을 찾아본 결과 드디어 해결 방법을 알아내었습니다.

 

원드라이브 해결방법

원드라이브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구글 계정에 원드라이브로 연동 하신분들은 구글계정에서 원드라이브 연동을 풀어주시고, 계정 연동을 안하고 원드라이브 어플만 이용 하시면 사진 업로드 안되는 증상을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 모바일에서 원드라이브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해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1. 모바일 [설정]으로 들어간다.
  2. 최상단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로 들어간다.
  3. [연결된 계정] 항목으 누른다.
  4. 마이크로 소프트가 연결 확인 후 [연결해제] 버튼 클릭
  5. 해제 후 휴대폰을 재시작 한다.

위와 같이 계정을 해지하시고 스마트폰은 재부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드라이브 어플로 들어가서 다시 재셋팅을 합니다.

  1. 원드라이브 어플 들어간다.
  2. [나] 버튼을 누른다.
  3. [설정] 버튼을 누른다.
  4. [카메라 업로드] 항목을 누른다.
  5. 카메라 업로드 계정 활성화 버튼을 누른다.
  6. 카메라 업로드 계정 연동을 한다.

위와 같이 셋팅하시면 다시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서버에 사진과 동영상이 재업로드 됩니다. 원드라이브 어플이 연동하여 업로드가 되는 것인데요.

원드라이브 모바일 사진 동영상 업로드 안되신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동영상 화질도 떨어지고 업로드 문제 해결방법은 제대로 안나와있고, 해당 증상땜에 미쳐버리는 줄 알았네요… 원드라이브 업로드 제대로 안되신다면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원드라이브 업로드 하기 위해서는?

원드라이브 업로드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일단 자동으로 되는것 보다는 원드라이브 어플을 좀 켜놓고 실행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줄 알았는데… 원드라이브 어플을 실행을 하고 있어야만 클라우드에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 해주네요…

(advertisement)


생각보다 불편한 듯 합니다.. 그래서 갤러리 동기화를 한건데 이게 악수가 될 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아이폰을 갑자기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샘솟습니다…

관련 글

2 thoughts on “원드라이브 모바일 사진 업로드 안될때 해결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