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탈모철 탈모 관리 잘해야 하는 이유 원인?

추석이 지나고 가을이 찾아 왔습니다. 가을은 탈모가 심한계절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계절입니다. 탈모를 겪고 있는 분들 한테는 굉장히 무서운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가을철 탈모 관리는 어떻게 관리를 해야되며, 왜 가을에 탈모가 심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의 기준은?

우리는 머리카락이 항상 탈락을하고 다시 머리카락이 자라곤 합니다. 하루에 수십개가 빠지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는 탈모증상에서 크게 벗어낫기 때문에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하루에 100가닥 이상이 빠진다면? 탈모 증상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특히나 가을철에 심한 탈모 심해지는 이유는 머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을 탈모가 심해지는 이유(원인)는?

가을철 탈모가 심해지는 이유로는 머리카락이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가을이 되면 대기가 건조하게 변하게 되는데요.

이때 우리 몸도 같이 건조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두피도 마찬가지로 건조해 진다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피부 및 두피가 건조하게 되면, 우리몸은 보호를 하기 위해 각질이 생성이 됩니다. 이때 각질제거를 잘 해주셔야 하며,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지 않는다면, 오염물질이 모공을 막아 모낭세포의 활동을 떨어뜨리며, 이때 머리카락이 많이 탈락 하게 됩니다.

그리고 가을철 환절기로 인하여, 일교차가 커지게 되는데요. 이때 두피의 유분, 수분의 벨런스가 무너지게 됩니다. 그리고 각질이 생기게 되면서 청결하게 해주지 않는다면 탈모가 발생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리고 가을이 오면, 여름대비 일조량이 줄어들게 되면서 남성호르몬이 일시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남성호르몬이 늘어나면서 dht 성분이 활성화 되기도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다른 계절에 비해서 위와 같은 이유로 가을철 탈모가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탈모가 진행이 된다고 생각이 되어 예방을 하기위해서는 탈모 치료제를 먹는 것 입니다. 탈모에서 대표적으로 나오는 약으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먹는 경구 탈모약
  2. 바르는 탈모약

위와 같이 2가지가 있습니다. 먹는 경구약으로는 대표적으로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페리드 성분을 추천을 하여 복용을 하기도 하는데요.

바르는 약으로는 미녹시딜 성분이 들어간 약을 탈모가 생긴 국소부위에 발라주는 것 입니다.

현재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위와 같은 탈모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약을 먹기 힘들거나 의심이 된다고 하시면, 한방으로도 치료를 많이들 한다고 하시는데요. 참고하시고 한의사랑 상담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 하네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탈모약 평생 복용해야만 하는건가? 몸에는 무리없나?

탈모약 평생 복용해야만 하는건가? 몸에는 무리없나?

탈모 병원 가기전에 해볼만한 방법은? 5가지 루틴

탈모 병원 가기전에 해볼만한 방법은? 5가지 루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