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끄기 방법

윈도우10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류는 컴퓨터를 사용을 하게되면서 이제는 업무를 처리를 할때 빠져서는 안될요소로 정착을 하게 되엇습니다. 컴퓨터에는 업무처리를 할 사무적인 오피스 및 여러가지의 도구들을 가지고 컴퓨터를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어떤분은 편집을 진행을 하실수도 있으며 어떤분은 타이핑을 하실수도 있고 어떤분은 인터넷서핑을 자주하면서 컴퓨터를 오래동안 바라보실수도 있을겁니다.

모니터의 경우 주사율이 좋아야만 눈의 피로가 덜하기도 한데요. 그리고 약으로도 나오는 루테인지아잔틴등을 복용을 하시면 눈건강에 조금은 도움을 주실듯 합니다. 

아무래도 밝기가 흰색을 이용을 하는것보다는 검은색으로 이용을 하시는게 눈의 피로가 덜 찾아오는경우도 잇을겁니다. 화면의 밝기가 눈에 받는 영향이 더 작기 때문인데요. 윈도우10 다크모드를 설정을 하여 사용이 가능 하니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윈도우10 다크모드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을하는 배경화면을 어둡게 만들어 흰색의 화면은 검은색으로 밝지않게 하는 것 인데요. 흰색의 경우 야밤에 사용을 할경우 굉장히 많은 빛이 모니터에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검은색으로 하게 되면 빛이 많이 나오지 않는데요. 이런 눈의 피로가 크게 작용을 합니다.

설계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아래와 같이 대부분 어두운 화면을 셋팅을하고 도면작업을 진행을 하시는데요. 이렇게 해놓으면 확실히 눈의 피로가 덜하기 때문입니다.

(advertisement)


참고글 : C드라이브 용량 정리 및 불필요한 파일 삭제 설정이 쉬운 4가지 방법


윈도우 10 다크모드 설정하기

해당 과정은 윈도우10 정품을 인증을 한 컴퓨터만 지원이 되니 참고하여 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윈도우 10 다크모드를 설정을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단순해요.

1.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 빈공간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아래의 개인설정 항목을 클릭을 합니다.

(advertisement)


윈도우 10 다크모드 설정

2. 개인설정 화면창이 보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색’ 이라는 항목을 클릭을 진행을 합니다.

윈도우 10 다크모드 설정

3. ‘색’ 화면이라는 화면이 우측에 나오게 되는데요. ‘색 선택’ 항목을 클릭을 진행을 합니다. 여기서 3가지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요

  • 밝게
  • 어둡게
  • 사용자지정

해당 메뉴 3가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어둡게를 설정을 하시면 윈도우10을 어둡게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 또한 어둡게 설정을 하고 있게 사용을 하는중인데요. 참고를 해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윈도우 10 다크모드 끄기

그리고 반대로 윈도우 10 다크모드 끄기(off)를 진행을 하실려면 ‘밝게’ 항목을 눌러 설정하시면 되겠죠?

해당방법을 이용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윈도우 10 다크모드 설정이 가능하며 위의 이미지와 같이 밝게 – 설정을 진행을하시면 끄기가 가능한거죠. 간단하죠? 해당방법을 이용을하여 셋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글 : 인터넷 팝업창 제거 광고차단


크롬 다크모드 설정방법

크롬 다크모드 설정

크롬브라우져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크롬 다크모드로 진행을 하여 사용을 해볼수도 있는데요 저 또한 해당 다크모드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설정을 하는 방법을 간다하게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측상단에 메뉴 항목을 누릅니다. – 드롭다운 메뉴가 나오면 아래와 같이 ‘설정’을 누릅니다. – 수많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아래로 내려가시면 모양이라는 소항목이 나옵니다. – 아래에 보시면 테마가 있는데요.

클릭을 하시면 테마 사이트가 이동이되면서 원하시는 테마를 설정을 하시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거기서 크롬 다크모드를 설정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크롬 다크모드 해제의 경우 원하시는 크롬브라우져테마를 다시 선택을 하시면 되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


설정하기 : 눈이 편안해지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다크모드 테마 셋팅 적용하기

Leave a Comment